본문 바로가기
MySQL Admin Guide/MySQL Ver.5.1 Admin Guide

2장 MySQL 설치하기 : (1) MySQL 설치 방법에 따른 MySQL Version

by 모모레 2009. 3. 12.

MySQL에서는 설치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은 3가지 종류의 MySQL 버젼을 제공한다.

1. Binary Version
MySQLAB에서 직접 소스를 컴파일 하여 바이너리 파일만 제공하는 버젼으로 설치 및 사용이 간단한 버젼이다.

2. RPM Version
MySQLAB에서 직접 소스를 RPM 설치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버젼이다.

3. Source Version
소스 제공 본으로 사용자가 직접 설치할 서버의 OS에 맞게 컴파일 하여 설치해야 한다.

위와 같이 각 설치 방법에 따라 3가지의 버젼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다음 아래의 url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당연히 여기서 받는 버젼은 community 버젼이다.

http://dev.mysql.com/downloads/

[그림 8-1]

 


위의 [그림 8-1]에서 중간 부분을 확대 해서 보면 다음의 [그림 8-2]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그림 8-2]

Current Release(Recommended)라고 나와있는 부분의 것이 지금 현재 MySQL AB에서 사용하기를 권장하는 Community Server 버젼이 된다. Community Server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바로 [그림 8-2]와 같이 현재 권장하는 서버의 버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MySQL 5.1 Generally Available (GA) release for production use" 부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지금 현재 가장 recommend 되는 서버의 소스및 바이너리 본을 OS에 따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되는 화면을 찾아볼 수 있다.

[그림 8-3]
만약 5.1에 대한 하위 버젼 소스를 얻고 싶다면, 화면에서 보이는 "View the MySQL 5.1 list of Change"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